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Framework

Spring Cloud OpenFeign - 연결 속성이 바뀌었다.

처음 스프링 클라우드의 OpenFeign 추가했을 때 설정은 아래와 같았다.

 

언제가 아래와 같이 IntelliJ IDEA에서 밑줄이 쳐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Spring Boot 버전을 올리면서 Spring Cloud 버전도 올라갔을 것이다.

아마도 버전이 바뀌면서 설정 프로퍼티의 이름이 변경되었을 것이다.

 

언제부터 바뀌었나?

spring-cloud-dependencies: 2021.0.3

스프링 부트 2.7.3

일단 2022년 9월 7일 커밋으로 체크아웃을 해보니 spring-cloud-openfeign-core:3.1.3 에서는 프로퍼티가 syntax-highlight가 동작하고 있었다.

대응하는 프로퍼티 파일은 org.springframework.cloud.openfeign.FeignClientProperties 였다.

 

spring-cloud-dependencies:2023.0.2

경고가 나오는 버전이다.

스프링 부트 3.3.0에 대응한다.

프로퍼티 파일은 동일하게 FeignClientProperties 이지만 기본 경로가 변경되었다.

결국 2.7.3 초과 ~ 3.3.0 이하에서 변화가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