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14)
[Java] Generic in depth 2004년 JSR 176 규격에 의해 규정된 J2SE 5.0부터 자바에 제네릭(Generic)이라는 개념이 JSR 14로 추가되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Generic 타입이 추가 된 것을 5.0의 큰 변화로 꼽는다. 그런데 자바 카페나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근거 없는 정보들이 있어 확인이 필요했다. 1. 타입 이름은 아무 의미가 없다? 이 주장과 아래 2번 주장은 'justkukaro님의블로그'에서 발견했다. 위의 주장은 문법상으로는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일상 생활을 비유로 들자면 우리는 법만 지키고 살면된다라는 말과 다를 바가 없다. 이 법이라는 것은 도덕이라는 개념과 대치되는 개념으로 사용되었다. 만약 (도덕이라는 다른 범주를 무시하고) 법만 지키면서 살면 힘든 세상이 될 것이다. 일상 생활..
[JaCoCo] jacoco.exec 이 파일 낯설다... Jenkins에서 테스트 커버리지 체크를 하고 있다.아래 그림에 보면 jacoco.exec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나온다. 근데 받아보면 그냥 바이너리 파일이다.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구글신에게 물어보니 StackOverflow에 답이 있다고 한다.IntelliJ IDEA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Analyze > Show Coverage Data ... 이전에 커버리지 분석을 한 적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빈 창이 뜬다. (사실 목록에 있었지만 - 버튼을 눌러서 지우고 캡쳐) + 버튼을 눌러 아까 받은 파일을 추가해본다. (창이 위아래의 크기가 줄어든 것은 기분탓이 아니고 당신의 눈썰미가 좋은 것이다. 너무 길어서 줄여서 캡쳐했다.) 그냥 IntelliJ IDEA 로 분석한 것 처럼 나온다. ..
[JS] reveal.js - 웹 슬라이드 스탠포드 대학교 컴퓨터공학 입문 강좌 cs101를 보다가 슬라이드가 웹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관련글 : 응답하라 101예) https://web.stanford.edu/class/cs101/lecture02.html#/18 교수가 직접 구현을 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서 소스보기를 해보니 reveal.js를 썼음을 알 수 있었다. 예전 회사에서 앨런님이 발표시에 썼던 것으로 기억한다. 좋은점 중 하나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로컬에 설치해서 쓸 수도 있고, 온라인 에디터를 쓸 수 있는데, 일정 금액을 내야 한다. 아니면 전체 공개를 하던지.. Free plan: 하지만 맥에는 기본적으로 keynote라는 적당한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쓸 수 있어서 이걸 쓸 기회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Java] jOOλ jOOλ is part of the jOOQ series (along with jOOQ, jOOX, jOOR, jOOU) providing some useful extensions to Java 8 lambdas. It contains these classes: 사이트: https://github.com/jOOQ/jOOL 인용된 사이트: for-loop 를 Stream.forEach() 로 바꾸지 말아야 할 3가지 이유
[정부] 민원24 서비스 접속지연 안내(동영상) 연말정산 때문인지 서비스량이 많아서인지 병적증명서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계속 실패가 난다. 민원24(정부24로 이름이 바뀐듯)로 전화해보니 대기자가 20명이 있고 7분 대기가 필요하다고 나온다.32.41초 마다 ARS는 무엇인가 안내를 해준다. (지루하지 않게)결국 상담원과 통화를 했고, 기다렸다 해보라는 답변만 받았다. 나중에 저녁에 문자가 하나씩 오길래 뭔가 했더니 처리가 되었다고 나온다.큐 처럼 비동기로 처리하는 방식으로 구현을 했나보다.쓸데없이 7개의 증명서가 만들어졌다.
[macOS] High Sierra에서 Adobe CS 5 설치 안되는 문제 해결... MacOS X 시절 Adobe CS 5을 설치해서 업데이트 한 것은 동작이 이상하지만 문제가 없었다.클린 설치된 High Sierra에서 Adobe CS 5 설치시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Install"을 열 수 없습니다. 해당 디스크 이미지를 추출해야 합니다." 혹시 이미지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로컬로 복사해서 다시 실행해보면 동일하게 나온다. 찾아보니 CS6 이긴 해도 유사증상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글루: http://goodhelper.egloos.com/m/2613252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Qo5HpMayD58 참고로 포스팅에 사용된 것은 Adobe 에서 다운 받은 CS5 Design Premium 이미지입니다. (링크주소) 해결책은Install 파일을..
[Test] hamcrest 은 matchers의 애너그램이다. 사이트: http://hamcrest.org/ Hamcrest는 의미 알기 쉽게 유연한 표현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매처(Matchers)입니다.오늘 출근하면서 알았는데 Hamcrest의 이름이 그냥 지어진 것이 아니였다.Matchers의 애너그램이었다. Hamcrest -> hamcrest -> mhacrest -> mahcrest -> mathcres -> matchres -> matchers
[OSL] Inkspace에서 사용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복사가 안되서 캡쳐로 대신한다.일렉트론을 쓰는 구나... 대세인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