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s

[Jira & Confluence] 20분마다 로그아웃 되는 현상!

몇 주전부터 Jira & Confluence이 20분마다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JIRA는 그렇다고 쳐도 Confluence는 글을 20분 이상 쓰는 경우도 있어 갑자기 로그아웃을 하면 작성하던 내용이 날라가지 않나 당황하게 된다.

이게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생각할 수록 불편했다.

 

20분마다 로그아웃이 된다는 것은 손목시계의 StopWatch로 lap을 찍어보니 대략 그런 주기로 로그아웃이 되고 있어서 실험적으로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누군가 20분 마다 로그아웃을 유발 시키고 있다는 것인데 Atlassian 제품을 설치 및 관리하고 있는 부서에서도 딱히 찾지 못했다.

 

IntelliJ IDEA에서 Tasks 관리에서 JIRA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나 이것이 범인이 아닌가 의심이 되었다.

일단 IntelliJ IDEA를 끄고 업무를 진행했는데 39분이 지나도록 로그아웃이 안된는 것이 확인되었다.

 

IntelliJ IDEA를 켜고 Servers 쪽을 살펴보아도 특별히 로그아웃을 유발할 만한 사항은 없었다.

그런데 Tasks 쪽에 보니 Issue cache 라는 부분이 있었다.

20분마다 100개의 이슈를 업데이트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20분 이라는 주기가 뭔가 로그아웃 주기와 맞물리지 않나 추측을 하게 되었다.

일단 주기적인 캐싱을 꺼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Issue cache

참고로 IntelliJ IDEA 2021.2.2 (Ultimate Edition)입니다.

 

Update 되는 이슈의 수를 줄여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1개만 되어도 로그아웃이 발생해서 체크를 해제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