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M/SVN(서브버전)

다른 사용자로 커밋하기

2010년 소스코드 관리를 CVS에서 SVN으로 바꾸면서 당해 4월 12일에 세미나를 했다.

만 4년이 지난 부서에는 80%정도 사용을 하고 있다.(설문조사 2014.11.20 by 구두)


사용을 안하는 사람의 직급을 보면 과장급이 3명, 주임급 1명, 신입사원 1명이었다.

신입사원은 쓸 줄을 몰라서 못쓴다고 치고, 나머지는 나보다 윗 분(?)들인 것이다.

후배들은 교육시키면 대부분 시키는대로 하고 정 안할 경우에는 팀장 보고(물론 주임급 1명은 그럼에도 안하고 있다.)를 통한 조치를 하면 되는데 선배들은 정말 답이 없다.


아무튼 어찌되었건 윗분들이 소스코드 저장소에서 체크아웃 받아서 한 줄 수정후 커밋만 해주면 되는데 카톡으로 이거이거 수정해 달라고 요청을 해주어서 다른 사람 id로 커밋을 할 필요가 있었다.


%APPDATA%\Subversion\auth\svn.simple

에 저장이 되어 있었다.


여러개 파일이 있을 수도 있는데 텍스트 파일이라 열어보면 저장소마다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다.

번거롭다면 파일을 딴 곳에 이동했다가 커밋하고 완료후에 다시 되돌려 놓으면 된다.


ref. How to set username/password to connect to Subversion repository in AnkhSVN in Visual Studio?

'SCM > SVN(서브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용 서브버전(subversion) 라이브러리  (0) 2012.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