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웹

favicon을 태그로 지정하기

사실 favicon은 IE에서 브라우저의 아이콘을 표시하기 위한 방법이었다.

1999년 마이크로 소프트가 릴리즈한 인터넷 익스플러어 5에서 최초로 사용되었다고 한다.[각주:1]

그런데 현재 사실상의 표준이 되었다.


그런데 애플에서는 더 라운드 처리된 아이콘으로 쓸 수 있다는 것 같다.

<link rel="apple-touch-icon" href="somepath/image.png" />


표준화는 RFC 5988에 의해 진행되었고 HTML5 스펙에 포함되었다.

기본적으로 루트 디렉토리의 /favicon.ico 파일을 HTTP Get으로 요청을 하지만 html의 head에 아래 같은 내용을 넣으면 특정 주소의 favicon을 로딩되게도 할 수 있다.

<link rel="shortcut icon" href="//imgs.cdn.com/image/favicon/favicon.ico" type="image/x-icon" />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1. https://en.wikipedia.org/wiki/Favicon#History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