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macOS] High Sierra에서 Adobe CS 5 설치 안되는 문제 해결...

MacOS X 시절 Adobe CS 5을 설치해서 업데이트 한 것은 동작이 이상하지만 문제가 없었다.

클린 설치된 High Sierra에서 Adobe CS 5 설치시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Install"을 열 수 없습니다. 해당 디스크 이미지를 추출해야 합니다."


혹시 이미지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로컬로 복사해서 다시 실행해보면 동일하게 나온다.


찾아보니 CS6 이긴 해도 유사증상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글루: http://goodhelper.egloos.com/m/2613252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Qo5HpMayD58


참고로 포스팅에 사용된 것은 Adobe 에서 다운 받은 CS5 Design Premium 이미지입니다. (링크주소)


해결책은

Install 파일을 오른쪽(혹은 option 클릭) 클릭을 하여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Finder 창이 뜨는데 Contents > MacOS 안으로 들어가보면 위의 화면처럼 Install 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더블 클릭을 하면, 똑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ㅜㅜ


터미널 사용

혹시나 해서 iterm을 띄어서 해당 위치로 가서 실행을 해보았다.


혹시나 했는데 아래와 같이 창이 뜬다!!! (우와)


라이센스는 본인의 것을 사용한다.


혹시 안될 때에는

  1. Java 구 버전을 깔아보세요: 지난번에 알림이 와서 설치해서 이번 포스트에는 누락되었습니다.
  2. 이미지에서 로컬 하드로 복사해보세요. (터미널 실행전 복사를 해서 수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이 OS랑 잘 맞지 않는지... 프로그램 종료시 꼭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