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디버깅

[블리자드] 장기 미이용 계정의 휴면 전환 안내 후 로그인 안되는 현상

블리자드 회원 가입을 11월에 해서 그런지 11월에 장기 미이용 계정의 휴면 전환 안내 메일이 또 왔다.

작년에 왔던 "휴면 전환 안내" 메일이 올해에도 또왔다.

일단 구입했던 게임이 있으니 로그인을 통해 휴면 전환은 막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로그인을 했다.

그런데 이메일,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버튼을 눌렀으나 overview 로 이동하지 않고 계속 로그인 창이 떴다.

혹시나 싶어 로그인 문제 해결을 눌렀다.

벌써 계정 잠김이 되었나 싶어서 계정 잠김 해제을 눌러 해제 절차를 했다.

PASS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수행한다.

 

이후에 다시 로그인을 하니 그 동안 약관이 많이 바뀌었는지 세 개의 약관에 대해 동의 화면이 나타났다.

 

동의를 하고 계속 버튼을 눌렀더니 로그인이 잘되지 않았다.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나왔는지 또 다른 약관 동의가 나왔는지 블로그를 기록하는 시점에 기억이 불명확하다)

 

그리고 로그인을 다시했더니 아래와 같은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가 나왔다. (음, 아까 나왔던 것 중에 두 개는 동의가 되었는지 하나만 나오는 형태로 보인다)

EULA(End-User Lisense Agreement) - 즉,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그리고 무한 반복이다.

계속을 누르면 다시 원래 로그인 화면으로 나오고 "로그인" 버튼 이후에는 계속 EULA 동의 화면만 반복했다.

 

해결방법은?

계속 이렇게 무한 반복을 할 수 없어서 혹시나 싶어 "응용 프로그램"에 모셔져 있던 Battle.net 앱을 이용해보기로 했다.

아이콘도 현재와 다른 모양이다.

버전: 1.30.0

 

실행을 해보면 뭔가 여러가지 설치 작업을 수행한다.

중간에 인증서 신뢰 설정을 변경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뭘하는거지?

시스템 인증서 신뢰 설정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 후에 keychain에 보니 "Blizzard Battle.net Local Cert" 라는 인증서가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이후 아이콘은 Apple 대세에 따라 동그랗게 바뀌었다.

동 to the 그 to the 라미?

이후 로그인 잘 되었고, 브라우저에서도 신기하게 로그인이 되었다.

이걸로 해결이 된 것인가?

 

Battle.net 애플리케이션이 로그인 시 Helper를 등록을 하는데 게임을 안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해당 작업을 제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