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s

시벨리우스6 Mac 등록오류

시벨리우스(Sibelius 6)는 사용하기전 서버에 등록을 해야 한다. 카피당 2개까지 사용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이다.

등록에 성공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윈도우 쪽 시벨리우스는 괜찮은데 맥용 시벨리우스에서는 사이트들이 개편이 되었는지 에러가 뜬다.

www.sibelius.com/register 로 접속을 하면 https://secure.sibelius.com/cgi-bin/register/register.pl 로 리다이렉션이 된다.


해당 Serial number 폼에 본인의 시리얼을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컴퓨터 이름을 넣으라고 나온다.


이 컴퓨터 이름은 시벨리우스에서 Register::How to Register창에서 'Register using a web browser on this or another computer' 옵션을 선택했을 때 확인 가능하다.



종종 에러

하지만 메시지의 내용대로 'www.sibelius.com/register'를 통해 접속을 하면 IIS의 404 에러가 뜬다.

그리고  컴퓨터간 혹은 동일 컴퓨터의 라이센스 이전을 할 경우(OS를 재설치시) 해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아래 화면에서 Yes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제품 하나 구매당 2 copy를 사용할 수 있는데, 나는 맥에 하나 윈도우에 하나를 설치해 놓고 때에 따라 번갈아 가면서 쓴다.
지난번 Mac OS X 재설치시 unregister를 못하고 다시 등록을 했는데 다행히 키 발급이 되었다.

뭐 어쨌든 다행.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