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ages/Objective C

Metal 프레임워크 학습

알파고가 요즘 주변에서 화제이다.

그래서인지 장기를 구현 해보고 자 하여 진행.

이른바 알파장!


관련 기술로 Mac OS X 에서 돌리기 위한

GPU 가속을 이용하기 위해 Metal이라는 프레임워크를 학습을 끄적여 본다.

Mac OS X에서 메탈은 OS X El Capitan, 버전 10.11 이후 버전에서 지원한다.



@3월 10일 (목)

MTLDevice: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mac/documentation/Metal/Reference/MTLDevice_Ref/index.html#//apple_ref/occ/intf/MTLDevice


MTLComputeCommandEncoder (링크) : MTLComputeCommandEncoder 프로토콜은 데이터 병렬 컴퓨팅 처리 상태와 계산하는 함수를 실행하는 것을 규약하는 인코딩 명령어들의 인터페이스를 정의 한다.

MTLComputeCommandEncoder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MTLCommandBuffer 객체의 computeCommandEncoder 메서드를 호출하여, 계산을 부호화 하기 위해 명령을 내릴 수 있다.

'Languages > Objective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학습  (0) 2016.03.12
Mac OS X Lion (10.7): gcc는 어디에 있지?  (0) 2012.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