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슈를 제기해서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는 작업을 CASE OPEN이라고 이야기한다.
오늘 아침 Garmin Connect 앱에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을 경험했다.
캘린더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하지만 활동 목록에서 한글이 깨지고 있었다.
Garmin은 대만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국제적인 기업으로 미국의 Olathe, Kansas 에 본사를 두고 있다.
따라서 같은 미국 문화라서 문제에 대한 처리 프로세스가 비슷한 것 같다.
얼마 전에 Hana1QPay에서 결제를 할 때 발견한 오타를 제보하려고 수소문 해봤지만 결국 리포트를 하지 못했다.
결제비민번호 => 결제비밀번호
반면에 Garmin Connect 앱에서는 앱에 대한 문제를 보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었다.
우선 상담원과 상담을 할 수 있는 채널에 대한 링크가 있었다.
앱 자세히 > 도움말 > 제품 지원 > 지원 센터 를 통해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었다.
한국 시간으로 오전 8시였으니 미국 캔사스(GMT-6)기준으로 금요일 오후 5시 정도였다.
Garmin에서는 fenix 3 HR APAC 의 데이터와 Garmin Connect 앱의 '진단 정보'와 '동기화 로그'를 요구했다.
이것저것 첨부해서 메일을 보내니 대략45분정도가 흘렀다.
블로그에 정리하는 것 포함해서.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문제가 해결이 되길 기대해본다.
올해 1월부터 회사에서 영어회화 수업을 들은 것이 영어로 상담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영어 능력보다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늘은 것이 가장 큰 성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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