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Kies for mac 삭제

삼성에서 갤럭시와 연결하는 앱인 Kies 3.x를 버리고 Smart Switch라는 새로운 이름의 프로그램으로 교체를 하려고 해서 설치를 하였다.

동일한 기능을 하는 것이 필요없어서 Kies를 지웠다.


그런데 삼성의 맥용 어플리케이션은 인스톨러를 통해 설치가 된다.

따라서 보통의 어플리케이션 처럼 휴지통에 드래그앤드롭을 할 경우 잔여 파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어떻게 지울 수 있을까?



방법은 Kies를 설치했던 파일, 즉 KiesMacSetup.dmg에 언인스톨러가 있다는 것이다.


KiesMacSetup.dmg를 마운트 해보면 아래와 같이 Uninstaller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블클릭하면 관리자 로그인이 필요하는데 이후는 직관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기기 데이터 백업을 자동으로 했을 경우 백업 파일이 용량이 상당히 될 수 있다.

Kies를 버릴 경우 복구를 할 수 없는 데이터이므로 삭제를 하는 것이 소중한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겠다.


Kies를 실행해서 삭제할 수도 있고, {id}/Samsung/Kies/Backup 을 지워서 삭제할 수도 있다.

Kies를 삭제해도 Kies 디렉토리는 남아 있는데 Uninstall후 과감히 휴지통으로 보냈다.


추가 기록


만약 SmartSwitch를 설치하고 Kies를 uninstall할 경우 드라이버를 삭제할 수 있다.

그런 경우 SmartSwitch에서 기기와 연결이 되지 않음을 경험했다.


결국 SmartSwitch를 지우고 다시 설치;;;

Mac OS X를 재부팅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드라이버 설치 때문인 것인가!!!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s는 뭘까? (B/10bit)  (0) 2018.12.26
[SSD] 새로 산 SSD에 Time Machine 데이터 복구  (0) 2018.12.23
[RFID] 전자여권  (0) 2014.06.12
X220 - Battery Firmware Update  (0) 2013.11.08
1TB 옮기는데 6시간  (0) 2012.12.31